일기는 일기장에

2015년 새해 목표

butnottome 2015. 1. 4. 01:38

어차피 지키지 못할 새해 계획은 없는 게 낫겠다는 생각에 작년에는 일부러 별다른 목표를 정하지 않았다. 그런데 막상 지나고 나니, 최종적으로 100% 달성은 아니더라도 무언가를 정하고 조금이나마 실천해보려고 노력해보는 것 자체가 의미(또는 재미?)가 있지 않나, 하는 생각이 들었다. 그래서 몇 가지를 한 번 정해봤다.

 

1. 책 읽기. 회사에 다닌 뒤론 한 달에 한 권 읽는 것조차 큰일이다. 구체적인 목표량이 있어야 할 것 같아서 일주일에 한 권으로 정했다. 짧게라도 블로그에 감상을 남기는 것으로 의지를 다지도록 하겠다ㅎㅎ

2. 다이어트. 4월초까지 46킬로 달성 및 그 후 유지가 목표다. 간식을 줄이고 숀리바이크, 이소라 운동, 플랭크 스쿼트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 등을 병행하겠다.....는 몇년째 목표인거지 대체 ㅠㅠ 암튼 노력하겠다. 

3. 영어공부........... 이건 좀 더 구체적인 계획을 짜겠다.

4. 일기쓰기. 2-3일에 한번씩이라도 조금씩 다이어리에 기록하는 습관을 갖겠다. 2005년부터 매년 쓰고는 있는데 최근 몇년간은 거의 월기수준이다.

5. 집안일 부지런히 하기. 특히 평소 정리정돈, 청소하는 거랑 가끔이라도 요리를 한번씩 시도해보는 거.

6. 돈 아껴쓰고 저축 많이 하기. 신용카드보단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할부는 자제하기.

7. 회사에서 인사 잘 하고 업무시간에 좀 더 집중하고 일을 좀 더 책임감 있게 하기로 했다.

 

구체적인 실천방안이 생각나는대로 조금씩 덧붙이겠다 ㅎㅎㅎ